목록
이전글 다음글
상표
우리 기업의 월드 비전을 상징하는 심볼
시장분석

∎ 보컬 트레이닝의 대중화
싸이, BTS 등 K-pop 세계화로 과거 음대 입시 위주의 레슨 시장이 현재 다양한 오디션 참가를 위한 보컬 트레이닝 시장으로 대중화
지속적인 시장 규모 확대
- 금영그룹, K-팝팩토리,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등 대기업의 자본 투입(2016년 18조~)
- 숨고, 크몽,탈잉 등 트레이닝 카테고리에 1만 명 이상의 트레이너 등재

∎ 디지털화(지리적, 공간적 제약 해소)
2022년 기준 만 18세 이상 대한 스마트폰 보급률 97%
* 참고 한국갤럽조사연구소 갤럽리포트 G20220706
언택트 시장 규모 확대
- COVID-19 발생으로 인하여 헬스, 교육, 교통, 물류, 문화, 정보보안 등의 분야에서 비대면 서비스 도입
- 이전 정부에서 1조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여 관련 산업을 육성하였고 현 정부까지 이어지고 있음